반응형

한화 이글스의 외야수 이원석 선수는 최근 "묵힌배추"라는 별명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최근 한화 김경문 감독의 발 빠른 야구 전략의 핵심인 이원석은 무키 베츠를 롤모델로 삼아 그의 플레이 스타일을 닮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화 이원석 묵힌배추(무키배추) 별명의 유래를 알아봅시다.

이원석 묵힌배추 대표 이미지

한화 이원석, 무키 베츠처럼 날아오를까

요즘 폼 좋은 한화 외야수

김경문 감독이 사령탑으로 오른 이후, 한화 이글스는 발빠른 야구를 팀컬러로 잡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선수는 바로 한화 이원석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드래프트 2차 4라운드의 높은 순번에 지명된 선수로서 주로 대주자로 자주 출전하는 모습을 보였던 선수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주전 1번타자로서 기회를 잡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알게된 별명

한화 이원석 선수가 활약하던 순간에 커뮤니티를 들어가보니 묵힌배추(무키배추)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한화 황영묵 선수가 무기베츠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팀 내에 비슷한 별명을 가진 선수가 이원석 선수라는 것을 처음 알게된 것입니다.

 

한화 이원석 묵힌베츠가 별명인 이유는?

예전부터 한화 이원석 선수는 메이저리거 야구선수 무키 베츠를 롤모델로 삼고, 그의 플레이 스타일을 닮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이저리거 무키 베츠
무키 베츠(Mookie Betts) 선수

뛰어난 운동 신경과 대재다능한 능력으로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LA다저스 소속 선수가 되겠습니다. 이원석 선수와의 공통점은 바로 '빠른 발'입니다. 이원석 선수는 자타공인 한화에서 발이 가장 빠른 선수입니다. 이원석 선수가 무키베츠 처럼 성장하기를 바라면서, 한화 팬들은 이원석 선수에게 한국식 발음인 '묵힌 배추'라는 

 

이글스 TV에도 등장한 별명

2024년 6월 23일, 기아 타이거즈와 더블헤더 경기에서 이원석 선수가 매우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한화이글스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글스TV에서도 해당 별명을 사용한 것으로 보아 이제 공식 별명으로 보아도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글스TV 무키배추
이미지출처: 이글스TV

이제 공식 별명으로 보아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한화에 무키 베츠 관련 별명을 가진 선수가 2명이나 있다니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황영묵 묵이베츠 뜻과 이유 (자매품: 무기베츠, 묵이배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